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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dshift 2025.2.0 (2024.12)




Cinema 4D (C4D)

  • Distorter 셰이더의 알파 출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Substance Node에서 물리적 단위를 지원하도록 추가했습니다(Cinema 4D 2025 필요).

  • Substance Node에서 삼평면(트라이플래너) 프로젝션을 직접 지원하도록 추가했습니다.

  • RenderView에서 소재 선택 기능이 개선되어, 특정 면에서 소재가 중첩된 경우 관련 모든 소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  • 디노이저 오버헤드 제어의 버그를 수정하여, 특정 상황에서 디노이저가 너무 자주 적용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
  • Node 소재가 X-Ref 내에서 Vertex Map 태그에 접근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RS Light의 불투명도 텍스처가 "Save Project with Assets"에서 무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특정 오브젝트에서 소재 중첩으로 인해 Assertion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접선(Tangent) 생성 과정에서 특정 조건에서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C4D 2025의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과 색상 속성을 함께 사용할 때 Assertion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네이티브 OCIO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, 잘못된 OCIO 구성에서 색상 공간이 RSFile UI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중요: Cinema 4D 2025 플러그인 최소 요구 버전이 Cinema 4D 2025.1로 증가했습니다.

Maya

  • RS Visibility 및 RS Matte 노드 매개변수를 IGS에서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RV에서 렌더링 시 AOV 태그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RS 물리적 조명의 MASH 인스턴스가 크래시를 유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'lightGroup' 파일 이름 토큰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AutoLoad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mayaBatch를 사용할 때 PostFX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MASH 인스턴서에서 MB(Motion Blur)가 비활성화된 경우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씬에 빈 메쉬가 있을 때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MB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IPR이 이유 없이 반복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Mayapy에서 실행된 명령줄 렌더링에서 출력 파일 확장자가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OSL 셰이더 이름 변경 시 UI가 손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참조된 OSL 셰이더의 UI가 손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통합 샘플링 임계값 슬라이더가 로그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수정했습니다.

3ds Max

  • RS Material Output 포트를 활성화/비활성화할 수 있는 토글을 추가했습니다.

  • MAXScript에서 CausticsEnabled 렌더 속성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MAXScript에서 CausticsOverridesReflectionsEnabled와 CausticsOverridesRefractionsEnabled 속성이 작동하지 않고 잘못된 이름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렌더 프리셋을 로드할 때 3ds Max가 크래시를 유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Houdini

  • Houdini 20.0.896 및 20.5.410 지원 추가, 18.5.759 및 20.5.278 지원 종료.

  • 카메라 오버스캔 오프셋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RenderView의 노이즈 AOV가 디노이저 오버헤드가 0일 때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USD 또는 사용자 프로시저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때 유효한 파일이 없으면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새로운 씬을 로드하거나 생성할 때 Redshift가 설치되어 있으면 드물게 발생하던 크래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점진적 렌더링 모드에서 Altus 디노이저가 비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Altus 디노이저의 추가 버퍼 출력 파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OIDN 디노이저가 선택되었지만 디노이징이 비활성화된 경우 씬 안티앨리어싱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All Platforms

  • Random Color Switch 및 Random Material Switch 셰이더를 추가했습니다.

  • 영역 조명의 불투명도가 라이트 그룹 AOV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다중 메쉬 라이트를 포함한 프록시가 렌더 인스턴스로 사용될 때 올바르게 렌더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2025.0.0에서 도입된 새로운 투과 직사광 조명이 얇은 벽 표면에서 잘못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셰이더 리소스(텍스처 등)가 누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2025.0.0에서 포털 라이트와의 호환성 문제가 있는 투과 직사광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TriPlanar 노드를 다른 프로젝션 노드에 연결할 때 아티팩트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• CPU 및 Metal M3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불안정성을 수정했습니다.

  • CUDA 12로 업데이트했습니다. Windows에서는 551.78 이상, Linux에서는 550.54.15 이상의 드라이버 버전이 필요합니다.

  • OIDN 2.3.0 지원 추가, CUDA, HIP 및 Metal을 사용한 GPU 기반 디노이징을 지원합니다(Apple Silicon 포함).

  • Apple Silicon 장치에서 Toon Material 렌더링 시 발생하던 아티팩트를 수정했습니다. 원문 : https://support.maxon.net/hc/en-us/articles/8814051767964-Redshift-2025-2-0-2024-12-December-4-2024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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